01072017

우리의 첫 번째 블로그 🙂

– 교육에 관한 인터뷰 질문 리스트

  1. 당신의 아이에게 유학. 이민의 기회가 주어진다면 선택할 것인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선택할 것 같아. 조기유학은 별로 함께 갈 수 있다면 가고 싶다. 우리나라 교육이 아이들에게 너무 경쟁적이거 치열. 기회가 있다면 갈 것 같아.
  2. 아이를 갖기 전과 후, 아이에 대한 기대와 교육에 대한 생각이 바꼈는지? 어떻게 왜?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다. 처음부터 교육을 많이 시키고 싶지는 않았다.
  3. 내가 경험한 학교 교육, 아이에게 물려주고 싶은지? 이유는 무엇인지?
    노. 물려주고 싶지 않다. 과도한 경쟁 아니 물려주기 싫다. 너무 경젱이 심하다. 1학년 보내는데 사교육의 욕구를 많이 느낀다. 사교육. 벌써 학교교육 이전의 학원.
  4. 아이를 키우며 사회, 환경, 교육 부분에서 가장 걱정되는 것이 무엇인가?
    가장 걱정되는 것은 사회 환경. 사회가 가장 큰 걱정.
  5. 위 질문에 대한 부부의 의견이 일치하는지, 다른 경우엔 어떻게 답을 찾아가는지?
    큰 틀에서는 거의 일치하는 편. 소소한 차이.eg. 책 구매 or 도서관
  6. 스스로 생각했을 때 내 성장 과정에서 나의 인성을 형성한 부분 중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은 무엇인가?
    친구. 학교를 다니면서 만난 친구. 그게 가장 큰부분인가(?) 의문. 가족/부모님이 더 크다고 느낀다.인성이 기본적으로 되야하고.. 공부만 잘하는 아이는 안된다. 인성과 지식이 둘다 있는다 아이.
  7. 조부모님의 역할이 얼마나 아이의 삶에 어느 정도로 개입되어 있는지?
    가까이 있으면서 육아의 도움. 정서적으로도.엄마아빠랑만 자란아이들보다는 더 정서적으로 안정몸과
  8. 건강한 삶의 기준은? 스스로 우리 가족의 건강도를 평가한다면?
    마음이 건강한 것. 90% 모두 건강
  9.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면, 자녀 교육에서 잘했다고 생각되는 것과 후회되는 것?
    휴직 기간 아이들이 엄마 손에 자랄 수 있었다.애들 키우면서 좀 더 그 과정을 즐기지 못한 것. 그 순간을 더 감사하면서 즐기지 못했음. 몸이 힘들어져 마음도 힘들어져
  10. 학교 현장에서 긍정적인 변화는 어떤 것이며 어느 부분에 희망을 걸 수 있을지?
    변하지 않았다. 그대로. 희망적이지 않다. 비슷할 것 같아.
  11. 한국 교육이 우수한 이유는 무엇이며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입시가 치열한 민큼 절대 공부 시간이 너무 많음.같은 시험을 쳤을 때 결과가 좋을 수밤ㄱ에 없가. 공부빔ㄱ에 안해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